이천시, ‘IT 전래동화 인성체험관’ 새 단장
이천시, ‘IT 전래동화 인성체험관’ 새 단장
  • 서형문 기자
  • 승인 2020.05.19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료 5천원 ↓ 키즈카페형 보호자 쉼터 마련

 

이천시 단월동에 소재한 ‘IT 전래동화 인성체험관’(이하 ‘전래동화 체험관’)이 최근 새 단장을 마치고 재개장했다.

19일 이천시는 <코로나19>사태로 중단했던 전래동화체험관 운영을 정부의 「생활속 거리두기 전환」 방침에 따라 방역 등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정상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용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발열 등 유증상 검사에서 이상이 없어야 입장이 가능하다.

시는 이번 체험관을 재개장하면서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김선철)를 관리 운영자로 선정하고 아이와 보호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키즈카페형 체험시설로 개편했다.

기존 △인성동화극장 △나만의 동화세상 △동화마을여행에 더하여 새로운 프로그램인 △실내민속놀이 △야외놀이체험 등을 추가했고, 이전에 없었던 ‘보호자쉼터’도 마련했다. 보호자쉼터에서는 저렴한 비용으로 차와 음료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각 관에서는 전래동화감상, 퍼즐 맞추기, 인터랙티브, VR체험 등을 할 수 있다. 이용자가 원할 경우 생일파티장소로 대관도 가능하다.

이용자 부담도 크게 줄였다. 이전에는 체험자 7천원, 보호자 2천원의 비용을 부담하고 이용해야 했으나, 이번 운영 개편으로 체험자(어린이) 5천원, 보호자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체험관 운영방식을 개편하면서 이용자의 부담은 낮추고 어린이를 동반한 보호자의 이용편의는 높였다”면서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운영을 맡아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시전래동화인성체험관은 효, 배려, 정직, 근면, 나눔, 존중 등의 인성덕목을 담은 전래동화에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스마트기술을 접목한 창의적인 체험교육시설이다. 

별도의 예약절차 없이 평일과 주말 모두 방문 가능하다. 

‘이천시 단월로 79번지’에 위치하며 시설이용관련 문의는 031) 637-8550으로 하면 된다. 

이천/서형문 기자 shm@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