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의회, 행정감사 대비 시민제보 접수
의왕시의회, 행정감사 대비 시민제보 접수
  • 이양희 기자
  • 승인 2020.05.17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보 통해 사무감사 실효성 높여

의왕시의회(의장 윤미근)는 오는 6월에 열리는 제1차 정례회중 있는 행정사무감사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5월 18일부터 31일까지 시민제보를 받는다.

접수받은 시민제보는 다각도로 검토해 6월 16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는 2020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시정 문제점을 파악하고, 집행부에 개선 방안을 요구할 계획이다.

시민제보 대상은 의왕시 주요 시책 및 사업에 대한 문제점 등 시정의 불합리한 사항, 시민생활 불편사항, 기타 제도 개선사항 등이다.

그러나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과 관련된 사항, 개인 사생활 및 개인정보 침해가 우려되는 사항, 익명 제보, 근거 없는 비방 및 악의적인 루머? 민원사항 등은 접수가 제외된다.

접수된 제보사항은 행정사무감사 자료로 활용하게 되며, 제보자의 신분은 비공개로 비밀이 보장된다. 제보는 의왕시의회 홈페이지와 우편(의왕시 시청로 11, 의왕시청 의회사무과), 팩스(031-345-2528), 이메일(81ajh@korea.kr) 등 편리한 방법으로 하면 된다.

윤미근 의장은 “이번 시민 제보를 통해 다양한 주민 의견을 청취하고, 시민들이 지방행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대의기관으로써 역할을 충실히 수행 하는 것”이라면서,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의왕/이양희 기자 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