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날개, 양평 상공 이륙하다
드론 날개, 양평 상공 이륙하다
  • 서형문 기자
  • 승인 2020.05.14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드론 택배·교통 단속 상용화 추진

정부의 4차 산업 핵심 과제인 “드론”이 우리 양평군에서도 날기 시작 할 예정이다. 드론은 많은 첨단 과학기술이 집약된 고부가 가치의 산업으로 이미 많은 나라에서 많은 지원과 투자로 무한히 성장하고 있는 산업으로 드론 택배, 자율주행, 산불, 환경, 교통 감시 및 단속 등에 상용화를 추진 중에 있다.

양평군도 미래 지역 산업기반 구축을 위해 지난 13일 양평군 드론산업 육성 및 지원조례를 제정하고 그 첫 사업으로 양평군민을 대상으로 하는 “양평 드론 기초교육”을 추진한다.

교육 대상은 만 13세 이상인 양평군민으로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양평종합운동장 2층에 마련된 드론 체험 및 교육장에서 진행되며, 6기수(한 기수 당 12명)로 나눠 드론 기초에 대한 이론, 실기, 체험 등을 실시한다.

금년도 첫 교육을 시작으로 진행결과에 따라 점차 참여 인원을 확대 할 계획으로 교육 신청 및 세부내용은 오는 15일부터 양평군 홈페이지 및 읍·면 게시판에 게시 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 기반사업으로 고부가가치 산업인 드론에 일자리 창출에 초점을 두고 양평 내수경제가 활력을 가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양평/서형문 기자 shm@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