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백 개의 시선, 하나의 시흥’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시흥시,‘백 개의 시선, 하나의 시흥’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 정성엽
  • 승인 2020.05.11 14:06
  • icon 조회수 9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가 생태문화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시민 100명이 참여하는 공동창작 프로젝트 ‘백 개의 시선, 하나의 시흥’을 추진한다.
시민 100인 공동창작 프로젝트 ‘백 개의 시선, 하나의 시흥’은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장기화로 위축된 시민들의 심리적 긴장을 해소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실천하는 동시에 공동체성 회복과 평범했던 일상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본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100명의 시민들은 자신의 출생 달에 맞는 ‘탄생화’ 도안과 함께 채색 도구, 온라인 창작 가이드 영상 등을 제공받아 각자의 공간에서 개별 작품을 창작하고, 완성된 작품은 제출·취합해 100인의 공동창작 작품으로 최종 완성된다. 특히, 개개인의 의미를 담은 개별 작품이 모여 하나의 대형 모자이크 아트로 완성되고, 연말에 전시까지 이루어진다는 점은 앞으로 포스트 코로나를 대응해야 하는 현 시대에 ‘시민 원스톱 창작시스템’이라는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민 공동창작 프로젝트로 포스트 코로나에 대응하는 시민 문화향유권 보장과 함께 시민이 주도하는 문화도시 조성의 또 다른 혁신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히며 “개인과 일상, 공동체와 지역을 문화예술을 통해 다시 바라보고 그 속에서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2020년 시민 100인 공동창작 프로젝트 ‘백 개의 시선, 하나의 시흥’은 시흥시민(단체, 가족단위 신청 가능)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5월 27일부터 29일까지 전화 및 방문, 이메일 접수로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모집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홈페이지나 생태문화도시 시흥 블로그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 및 기타문의는 생태문화도시사무국(031-310-6266~9)으로 하면 된다.
시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