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성모병원 정상운영 11일부터…폐쇄 40일만에
의정부성모병원 정상운영 11일부터…폐쇄 40일만에
  • 김한구 기자
  • 승인 2020.05.06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음성 나와야 입원 가능
증상자 외부 안심 진료소만 이용

가톨릭대 의정부성모병원이 11일부터 정상 운영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발생으로 폐쇄된 지 40일 만이다.의정부성모병원은 11일 전면 재개원해 응급, 외래, 입원 등 정상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병원 내 권역외상센터, 권역응급의료센터, 신생아 집중치료지역센터, 소아응급실 등도 제 기능을 회복한다.

코로나19 집단 감염으로 폐쇄됐던 다른 병원과 비교하면 재개원이 10일가량 빠르다고 의정부성모병원은 설명했다.

대신 코로나19를 비롯한 감염 관리 체계를 강화했다.

입원이 필요한 환자는 코로나19 진단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아야 한다.

외래 진료 때는 검사가 필요 없으나 호흡기나 폐렴, 기침과 발열 등의 증상이 있으면 병원 내 진입이 차단돼 외부에 설치된 안심 진료소만 이용할 수 있다.

앞서 의정부성모병원은 코로나19 집단 감염이 발생하자 지난달 1일 폐쇄됐다.

이 병원에서 의료진, 입원 환자, 간병인, 미화원 등 19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퇴원 환자, 보호자, 방문객, 2∼3차 감염 등 원외 51명까지 포함하면 이 병원 관련 코로나19 확진자는 총 60명이다.

그러나 지난달 21일 이후 2주 넘게 이 병원 관련 확진자가 나오지 않았다.

의정부성모병원은 코로나19가 안정되자 지난달 20일 응급 분만, 중증 외상, 급성 심근경색·뇌경색 등 초응급 환자만 진료를 허용했으며 27일 외래 진료를 확대했다. 부분 개원 때 하루 1천명 이상 비대면 진료를 받았으며 외래 진료를 확대한 뒤에는 2천명가량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 병원은 평소 하루 평균 3천명이, 최대 4천명이 외래 진료를 이용한다. 의정부성모병원은 병원 내 방역을 마친 데다 이미 외래 진료가 상당 부분 정상 궤도에 올랐다고 판단, 전면 재개원을 결정했다.

의정부/김한구 기자 hgkim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