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자전거 이용 명품 도시 탈바꿈
하남시, 자전거 이용 명품 도시 탈바꿈
  • 김준규 기자 
  • 승인 2020.04.16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사강변도시 자전거도로 활성화 정비사업 진행

 

하남시는 기반시설 공사가 완료되는 미사강변도시의 자전거도로를 정비를 위해 자전거도로 정비용역을 진행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하남시와 LH가 합동으로 현장 점검을 시행하고 미사강변도시 내 모든 자전거도로를 대상으로 기본적인 현황조사 분석과 문제점 검토를 마쳤으며 정비계획이 완료되는 대로 설계에 돌입해 7월중 착공한다는 계획이다.

하남 미사강변도시 도심의 경우 자전거도로 조성이 잘 되어 있지만 버스 정류장 설치로 인해 자전거도로 일부 단절과 내부도로 표지판이 부족해 기존공간을 활용한 자전거도로 연결 및 표지판·노면표시 등 추가설치 및 정비가 진행 될 예정이다.

특히 망월천 및 근린공원의 자전거도로는 보행로와 분리되지 않고 표지판도 부족해 자전거도로의 기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고 있고 또한 자전거도로 단절구간에 연결로 신설 및 확장, 편의시설 확충을 통해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한강 자전거도로와 연계되는 중요한 축인 미사강변도시 자전거 도로 정비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5개년(2022~2026년) 법정 계획으로 자전거 이용 활성화 계획을 수립하여 미사지구 뿐만 아니라 하남시 내 지하철역, 유적지, 공원 등의 주요거점 및 하남시 13개동을 순환하는 자전거 도로망을 구축을 검토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이번 자전거도로 정비 사업을 통해 자전거 이용률을 높이고 자동차 운행을 최소화하고 온실가스, 미세먼지 등 각종 환경오염을 줄이고 하남시를 자전거이용 명품 도시로 발전시키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하남/김준규 기자 kjk@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