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군인여러분 인생 2막 첫 출발 응원합니다
제대군인여러분 인생 2막 첫 출발 응원합니다
  • 현대일보
  • 승인 2020.04.09 15:17
  • icon 조회수 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 재 철
의정부 서민금융통합지원 센터장

 

제대 군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의정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정재철 센터장 입니다.

목련, 진달래, 개나리 등등 봄기운을 따라서 나름의 자태를 뽐내며 봄의 기운을 발하고 있습니다. 솟아나는 4월 봄의 기운을 받으며 아련한 군인시절의 제 모습을 그려봅니다. 지난 3월은 아쉽게도 국민모두가 코로나19로 인해 우울한 시간을 보냈지만 새로운 4월은 코로나19가 종식되리라는 간절한 희망을 담아 새롭게 시작해 봅니다.

제대 군인 여러분 사랑합니다. 여러분을 사랑하는 선배 제대 군인으로서 여러분의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보냅니다. 또한 여러분에게는 제대군인으로서 탁월한 능력과 몸에 배인 성실함, 부지런함이 있어 사회로 진출하는 당당한 여러분의 도전과 성공적인 모습을 그리며 힘찬 응원을 보내드립니다.

제대 군인 여러분!

여러분께서 최소 5년에서 길게는 30여 년 동안 인생의 많은 시간을 군에서 보내고 전역을 하게 됐습니다. 군에서 각자 맡은 바 의무를 충실히 다 하시고 전역을 하시겠지만 인생 제2막의 출발선상에서 정말이지 모르는 일도 많고 등등 필연적으로 겪게 되는 어려운 일들이 너무 많습니다. 대다수의 제대군인들은 필연적으로 지금까지 해 오신 일과 연관성이 없거나 전혀 새로운 일에 종사하여야 하는 상황을 이겨내야만 나름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현실의 신용사회는 너무 냉정하고 인정에는 극히 소극적 입니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발생하는 비계획적인 신용카드사용, 안일한 대출 등으로 혹은 의도하지 않은 지인의 경제적인 문제로 인하여 개인워크아웃과 개인회생, 파산 신청 등의 신용 문제가 발생되고 있으며, 만일 여러분에게 이러한 신용문제가 발생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당연히 빠른 시일 내에 회복하여 경제활동을 재개하는 것은 당사자 모두에게 정말로 중요하겠지요. 우리가 살아야하는 현대사회의 신용관리는 무엇보다 우선이고 필수적인 중요 요건입니다. 스스로가 선택하거나 결정할 수 있는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현대인으로서 정상적인 경제활동을 유지하기 위해서 유지해야 할 필수적인 조건이지요.

그동안 각자가 성실한 군 생활과 함께 올바른 신용거래, 저축 등 나름의 금융관리를 잘 해오셨으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우리 주변에서 전역을 앞두거나 전역을 한 사회 초년생으로서 예상치 못한 낭패로 고민하는 많은 동료들과 후배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그동안 나름의 희망분야를 설계하고 성공을 향해 준비하며 노력했을 그동안의 피와 땀은 누가 보상하고 위로해 줄 수 있을까요? 그 중 제일 큰 문제는 경제적인 복구도 중요하지만 신용으로 인하여 꺾여버린 재기의 의지는 어떻게 회복될 수 있을까요? 

제대군인 여러분! 혹 우리 주변에 신용과 관련하여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는 분들은 없으신지요? 혹시 본인 또는 주변에 이러한 대상자가 있으시다면 과감하게 제대군인지원센터의 문을 두들기십시오. 상담사에게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제대군인지원센터와 상담사는 언제나 제대군인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전문성과 과 여러분을 향한 봉사의 마음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상담사들은 신뢰와 공공성을 갖춘 주변의 공공기관들과 협력하며 여러분과 함께 그 고민의 해결을 위해 노력하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서로서로 고민을 나누어 해결하며 활기찬 인생의 2막을 함께 열어갑시다.

주변의 모두가 감사하며 존경하기에 제대군인 여러분은 혼자가 아닙니다. 모두가 원하시는 성공적인 사회정착을 위해 서로서로 보태고 협력하며 나아갑시다. 

여러분의 활기찬 인생 2막의 첫 출발을 기원하며, 사랑하는 제대군인 여러분의 힘찬 도전을 응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