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세브란스병원, 로봇수술 선도
용인세브란스병원, 로봇수술 선도
  • 오용화 기자
  • 승인 2020.04.0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 최초 로봇수술 시행…다빈치 Xi 시스템 도입

 

용인시 유일의 대학병원으로 3월 1일 개원한 용인세브란스병원이 용인시 최초로 도입한 다빈치 Xi 시스템을 이용하여 지난 18일부터 로봇수술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용인세브란스병원은 최신형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Xi를 도입함과 동시에 산부인과, 외과, 비뇨의학과, 흉부외과, 이비인후과 등 로봇수술의 장점이 극대화되는 임상과에 연세의료원 산하기관에서 풍부한 로봇수술 경험을 축적한 의료진을 대거 투입했다.

18일 로봇단일절개 자궁근종 절제술을 집도한 산부인과 박주현 교수는 “로봇수술은 좁은 골반강에 접근할 때 로봇 기구의 관절운동과 유연성을 이용해 더 정교하고 다양한 수술법을 구사할 수 있다”며 “환자 상태에 따라 선별적으로 로봇단일절개 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배꼽부위 한곳으로 여러 기구를 넣어 시행할 수 있는 부인과 수술은 회복이 빠르고 환자들의 만족도도 높다”고 덧붙였다.

용인세브란스병원은 최첨단 로봇수술 유닛과 복강내 삽입형 초소형 초음파 탐촉자 연동시스템 등을 통한 최상의 로봇수술 환경을 조성했다. 

갑상선내분비외과 이초록 교수는 “연세의료원은 갑상선 로봇 수술분야에서 세계적인 위상을 가지고 있다. 용인에서도 우수한 암 치료 성적, 수술 후 감각기능의 보존과 미용상 우수성을 가진 로봇수술이 활성화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용인/오용화 기자 o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