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 치매어르신 돌봄 서비스 제공
‘코로나19’ 장기화 치매어르신 돌봄 서비스 제공
  • 박종호 기자
  • 승인 2020.03.2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코로나19’ 적극적 대처로 치매돌봄 홈 세트 배부

광주시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치매안심센터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치매어르신 등 치매고위험군 대상자의 돌봄 공백을 막기 위해 생필품 및 두뇌 홈 키트를 지원하는 치매홀몸어르신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160명에게 직접 대면을 피하는 ‘사회적 거리유지’ 안부 확인 방법으로 전화 모니터링을 통해 관리해 왔으나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좀 더 효율적이고 적극적인 대처를 위해 가정 내에서도 인지자극활동을 통한 자가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한 치매 돌봄 홈 셋트를 배부키로 했다.

또한, 연락이 되지 않는 등 특별관리가 필요한 대상자는 가정을 방문해 안전을 확인하고 코로나19 의심 증상 발현이나 도움 필요 시 치매안심센터로 우선 연락할 수 있도록 연락체계를 마련했다.

치매 돌봄 홈 셋트는 △코로나19 예방수칙 안내문 △손 세정제 △마스크 △물티슈 △치매예방학습지·색칠공부 △생필품(햇반, 베지밀, 장조림, 김, 영양죽) 등으로 구성해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3회에 걸쳐 택배 및 방문 배부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서근익 보건소장은 “고위험군 치매어르신에게 코로나19 감염증 상황 종료 시까지 돌봄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치매어르신을 발견하면 치매안심센터로 연락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주/박종호 기자 pj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