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계인 소재 홍보영상 유튜브 200만뷰 넘어”
“외계인 소재 홍보영상 유튜브 200만뷰 넘어”
  • 이천우 기자
  • 승인 2020.02.26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관광공사, 불시착 외계인 모티브 홍보영상 인기
레이싱드론 영상 합쳐 유튜브 조회수 287만뷰 기록

경기관광공사(사장 유동규/이하 공사)가 제작한 경기도 홍보영상 ‘외계인이 경기도에 출몰했다’ 시리즈가 유튜브 조회수 200만을 넘어 인기몰이 중이다.

공사는 경기도에 불시착한 외계인을 소재로 한 경기도 관광 홍보영상이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조회수 204만을 넘어서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995년 9월 4일 경기도 가평에서 찍힌 사진(UFO 추정)을 모티브로 한 이번 영상에는 경기도에 불시착한 한 외계인이 먼저 와 있던 외계인 친구를 찾아 경기도를 모험하는 모습이 코믹하게 담겨있다. 

외계인 소재 홍보영상은 1분 분량의 예고(티저)영상, 8분 분량의 본편, 나레이션 버전 3가지로 구성됐으며, 이 3편의 홍보영상 유튜브 조회수는 25일 현재 204만 건을 넘어섰다.

특히 누리꾼들은 ‘경기도민으로서 자부심이 생기는 영상’, ‘ET 이후로 손꼽을 명작’, ‘코미디 꽁트 보는 줄 알았네요’ 등 다양한 댓글을 달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외계인 소재 홍보영상은 유튜브 주소 https:// www.youtu be.c om/watc h?v =_k-7Pq z5UBc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관계자는 “관광지 풍경, 한류스타 등을 내세운 기존의 홍보영상과는 차별화 된 홍보영상을 만들고자 했다”며, “이색적인 외계인 소재, 참신한 이야기 전개 등이 인기요인으로 분석 된다”고 말했다. 

공사는 레이싱 드론을 활용한 경기도 관광 소개영상도 선보였다. 세계 최고 레이싱 드론 전문가인 미국의 Johnny가 촬영한 경기도의 여러 관광지를 박진감 넘치는 영상으로 감상 할 수 있다.  레이싱 드론 홍보영상의 유튜브 조회수는 82만 건을 넘어섰다. 

유튜브 주소 https://www.you tube.com/watch?v=xiP9LZF mTkQ 에서 영상을 만날 수 있다.

공사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유튜브 공모전을 통해 이번 외계인 소재 홍보영상 후속편을 제작 할 계획이다. 

‘외계인이 경기도에 출몰했다’ 영상과 ‘레이싱 드론’ 영상은 경기관광공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체크인 경기(www.youtu be.com/channel/UC1AlGbEktTiXzBdLx9vkBoQ)’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수원/이천우 기자 leecw7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