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지역문화컨설팅 지원사업 선정
의정부시, 지역문화컨설팅 지원사업 선정
  • 김한구 기자
  • 승인 2020.02.26 17:33
  • icon 조회수 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점 연계사업 선정 기대감 한층 높아져
의정부시와 의정부문화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가‘시민참여형 의정부 문화자원 활용 특성화 콘텐츠 개발 컨설팅’ 사업이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의정부시와 의정부문화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가‘시민참여형 의정부 문화자원 활용 특성화 콘텐츠 개발 컨설팅’ 사업이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의정부시와 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식)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 <2020 지역문화컨설팅 지원사업>에 ‘시민참여형 의정부 문화자원 활용 특성화 콘텐츠 개발 컨설팅’ 사업이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지역문화컨설팅 지원사업>은 지역의 문화재단과 대학, 문화예술 전문가(단체) 및 지자체 간의 지역문화 네트워크 구축과 문제해결 능력 배양을 위하여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특히, 문화도시를 추진하는 데 있어 중점 연계사업으로 지정되어 그 중요성과 의미가 매우 큰 사업이다. 

국비와 지방비가 각 50%씩 분담되는 이번 사업의 선정에 따라 의정부문화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3,000만 원, 의정부시에서 3,000만 원을 지원 받아 총 6,000만 원의 예산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시민참여형 의정부 문화자원 활용 특성화 콘텐츠 개발 컨설팅’ 사업은 의정부의 다양한 문화자원의 면밀한 조사와 연구를 통하여 지역 문화를 활성화하고, 문화도시 의정부의 면모를 갖추기 위한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권역별·범주별 문화자원(문화예술, 역사, 관광 등) 조사 △자원 활용 문화콘텐츠 발굴 △커뮤니티 매핑 기법을 활용한 의정부 문화지도 제작 △문화지도 기반의 체험·교육 프로그램 개발 △관광콘텐츠 개발 및 스토리텔링 투어 시범 운영 등으로 사업이 진행된다.  특히,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이 사업에 직접 참여하여 문화자원을 조사하고 활용 방안 연구 참여를 통하여 지역의 시민력과 문화력이 함께 성장하는 문화 환경도 조성할 예정이다.  

의정부/김한구 기자 hgkim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