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청년발전소 고천센터, 운영 개시
의왕청년발전소 고천센터, 운영 개시
  • 이양희기자
  • 승인 2020.02.2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는 의왕청년발전소 고천센터에서 운영 될 상반기 프로그램을 확정하고, 다음 달 ‘알아두면 쓸모있는 신비한 청년취업(이하 알쓸신청)’직업훈련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25일 시에 따르면,  알쓸신청 강좌는 3월 9일을 시작으로 3월 26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총 6회로 진행되며, 강의 주제는 취업준비 패러다임과 발상의 전환, 어떤 회사를 선택할 것인가, 미래의 유망직업 탐색 등 내용으로 구성 돼 있다.

접수는 3월 4일까지이며,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은 누구나 접수 가능하고, 선착순(관내 청년 우선)으로 12명을 모집한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의왕시 홈페이지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식을 작성해 이메일(kjsj1207@korea.kr) 또는 방문(의왕시 경수대로 233, 2층 의왕청년발전소 고천센터)접수하면 된다.

또, 청년발전소 고천센터는 △4월, 나를 알아야 직업이 보인다(조규림) △5월, 취업과 창업의 갈림길에서 나만의 길 찾는 법(오상익) / 나만의 콘텐츠를 커리어로 만드는 법(서민규) △6월, 전직 부사무장이 말하는 승무원 취업 성공기(허지영) / 긴 인생, 이정도 시련쯤이야(류광현) 라는 다양한 주제로 취ㆍ창업특강 및 토크콘서트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으로 청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운영할 계획이다.

의왕/이양희기자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