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건강한 성장 지원‘선부1동 솔루션 회의’
아동 건강한 성장 지원‘선부1동 솔루션 회의’
  • 홍승호
  • 승인 2020.02.20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선부1동 행정복지센터, 소년소녀가장 지원 논의
안산시 단원구 선부1동 행정복지센터는 올해 2월까지 겨울철 위기가구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일제조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일환으로 19일 아동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한 ‘선부1동 솔루션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솔루션회의는 선부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춘임 민간위원장을 비롯해 신안산대 사회복지학과 김한욱교수, 선부어울 지역아동센터 이광심 센터장 등 평소 사회보장증진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복지전문가와 주민 등 15여명이 참석했으며, 최근 발생한 소년소녀가장을 위해 생계·의료·주거·교육·정서·심리적 지원 등 아동이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지원방안을 논의, 아동의 사회화를 지지하는 인적·물적 체계망도 구축했다.
솔루션회의에 슈퍼바이저로 참석한 신안산대 사회복지학과 김한욱 교수는 “긴급한 지원이 절실한 위기가구를 위해 관심 갖고 참석해주신 여러분들의 협력과 열의를 보니 선부1동 지역사회복지가 더욱더 활발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후에도 복지대상자와 지역사회의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 회의를 개최하게 되면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김태석 동장은 “이번 회의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아동이 무탈하게 건강히 자라날 수 있도록 행정기관에서도 최선을 다해서 보살피고 공적서비스를 아낌없이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