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학교밖청소년 지원 돋보인다
김포 학교밖청소년 지원 돋보인다
  • 박경천
  • 승인 2020.02.13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업중단숙려상담, 취업성공패키지, 학교밖청소년 건강검진 등 다양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올해도 다양한 기관 연계 지원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정하영)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김포시꿈드림)는 올해도 다양한 기관들과 연계해 학교밖청소년들을 지원한다.
대표적인 사업으로 학업중단숙려상담, 취업성공패키지, 학교밖청소년 건강검진이 있다.
우선 학업중단 위기에 놓인 잠재적 학교밖청소년을 대상으로 관내외 학교 연계를 통해 학업중단숙려 상담 접수 후 센터로 방문해 주 2회, 2주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학업중단으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를 숙려 상담을 통해 재고해 봄으로써 성급한 학업중단을 예방하고, 학업중단 결정 이후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연계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밖에도 취업 교육 및 취업을 희망하는 학교밖청소년들을 위해 고용노동부와 연계해 취업성공패키지와 같은 통합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청소년들의 사회진입 활동과 체계적인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같은 지원을 통해 작년에 28명의 학교밖청소년들이 관심 있는 분야의 기술 및 자격을 취득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김포시꿈드림에서는 여성가족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연계로 9~18세 이하의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해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수검안내, 건강검진 대상자 발굴 및 검진 신청 후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해 무료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김포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연계사업 외에도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문화체험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김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