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사업장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전 사업장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 오용화 기자
  • 승인 2020.02.12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도시공사,전국 지방공기업‘최초’
수원도시공사가 국내 지방공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모든 사업장에 대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인증받았다.
수원도시공사가 국내 지방공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모든 사업장에 대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인증받았다.

 

수원도시공사(사장 이부영)가 국내 지방공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모든 사업장에 대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인증받았다. 12일 공사에 따르면 공사는 최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획득했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은 사업장 내 안전과 보건 분야에 대한 위험성 평가, 관련 법규준수 여부 등을 심사해 부여하는 제도다.
공사는 종합운동장, 연화장 등 모든 사업장(15곳)에서 요건을 충족했다.
특히 모든 사업장에 대한 인증은 국내 지방공기업 가운데 수원도시공사가 처음이다. 앞서 공사는 지난해 7월부터 시설안전T/F를 꾸리고 사업장별 위험성을 평가, 개선하는 한편 부서장 등 관리 감독자 안전 교육 등을 추진했다.
이부영 사장은 “KOSHA-MS 인증으로 공사의 모든 사업장에 대한 안전성을 평가받게 됐다”라며 “시민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하게 사업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은 이날 오전 더함파크 2층에서 수여식을 열고 인증서를 전달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이부영 사장, 구권호 안전보건공단 인천광역본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수원/오용화 기자 o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