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 받는 공정한 복지’앞장
‘신뢰 받는 공정한 복지’앞장
  • 박경천
  • 승인 2020.01.22 14:54
  • icon 조회수 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양촌읍지역사회보장協, 2020년 사업 본격 추진
김포 양촌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정우, 김덕회)는 ‘2020 약속! 신뢰 받는 공정한 복지’를 슬로건으로 지난 21일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올해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시작했다.
회의 시작 전 협의체 위원들은 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원한 나누米를 가구로 배송하고 애로사항을 접수하는 등 활동을 펼쳤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9년 추진사업에 대한 결산보고와 2020년 지역특화사업 9건(계속사업 2건, 신규사업 7건)에 대한 심의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위기가구 발굴과 관리에 필요한 ‘이웃사람 친구만들기’와 ‘독거생활가구 및 위기가구 안전관리단’ 사업과 외부 민간기관 등과 협력으로 실시하는 ‘나눔 릴레이팡팡’, 보편적 복지 실현을 위한 ‘굿바이 세균-소독 및 냉난방시설 청소’ 등 저소득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박정우 양촌읍장은 “2019년 체감복지 증진의 해를 선언하며 지역사회 복지서비스의 체감도를 높였다면 이제는 누구에게나 타당한 서비스로 발전하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하며, 그 중심에 양촌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요한 역할을 수행해야 할 것”이라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김덕회 민간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 외에도 더 많은 시민들과 봉사단체 등이 참여해 단단한 지역복지의 근간을 만들고 유기적인 체계로 운영해 공정이 기본이 되고 신뢰 받을 수 있는 복지를 실천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회의 후 양촌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33명의 위원과 복지관련 직원들은 한상철 경기도재난안전교육 강사를 초청해 갑작스럽게 발생할 수 있는 위기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기본교육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안전교육 등의 교육을 받기도 했다.
김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