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앞두고…취약계층 알찬6종 선물
설 명절앞두고…취약계층 알찬6종 선물
  • 김기문 기자
  • 승인 2020.01.21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 화도읍지역사회보장협, 나눔꾸러미 전달
남양주시 화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일 동부희망케어센터와 함께 소외계층 24가구를 방문해 명절인사와 함께 나눔꾸러미를 전달했다.
남양주시 화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일 동부희망케어센터와 함께 소외계층 24가구를 방문해 명절인사와 함께 나눔꾸러미를 전달했다.

 

남양주시 화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부영, 강희부)는 지난 20일 동부희망케어센터와 함께 설 명절을 앞두고 독거노인, 저소득장애인 등 소외계층 24가구를 방문해 명절인사와 함께 나눔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설맞이 나눔꾸러미는 1월 동안 설명절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각계각층의 지역주민, 지역기관·단체 등에서 후원한 물품으로 마련됐으며, 떡국떡(2kg), 사골곰탕 4팩, 참치캔세트, 라면, 양말, 이불 등 총 6종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나눔꾸러미를 전달받은 김 모 어르신은 “거동이 불편해서 바깥출입이 어려운데 이렇게 선물까지 들고 찾아와주니 너무 고맙고 명절 느낌이 난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강희부 화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시끌벅적 모두가 즐거운 명절이면 더욱 더 외로움을 느끼는 어르신들과 이웃들이 많이 있다. 
작은 정성이지만 따뜻한 이웃들의 마음과 함께 즐거운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부영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은 “서로 돕고 살아가는 상부상조의 정신으로 소외되는 이웃들이 없도록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주민들과 함께 다양한 복지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한편, 화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역사회에서 혼자서 눈물짓는 이웃이 생기지 않도록 지속적인 복지사각지대 발굴캠페인을 비롯하여 취약계층들의 위해 생활불편해결팀, 노인장애인지원팀, 안부전화상담팀 등 3개팀을 구성하여 전문적으로 활동중이며 2020년에는 마을단위 중심의 돌봄 네트워크인‘온마을 복지망’을 구축하여 예방적 사회안전망 체계를 마련에 힘쓸 계획이다.
남양주/김기문 기자 ggm@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