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홍보용 광고 게재
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홍보용 광고 게재
  • 김한구
  • 승인 2020.01.21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보훈처 북부보훈청 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국가보훈처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김장훈)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15일부터 3월 14일까지 2달 동안 제대군인의 취업과 원활한 사회복귀를 위해 8번 시내버스와 의정부역 내에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홍보용 광고를 게재한다.
위 광고는 중장기(5년 이상) 복무 제대군인이 전역 후 제대군인지원센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지 못하는 현실을 개선하고, 제대군인지원센터의 취업지원 등 각종 사회복귀지원서비스를 통해 제대군인이 우리 사회의 주요 구성원으로서 원활하게 복귀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위 광고가 설치된 의정부역은 주요 군부대들이 밀접해 있어 군인들의 유동인구가 굉장히 많을 뿐만 아니라, 의정부역 내의 지하철 입구공간에 대형 전광판 광고를 게재함으로써 광고효과를 높일 수 있었다. 
8번 버스의 경우 군부대가 밀집해 있는 양주시와 의정부시를 관통하여 운행하는 버스로, 그 버스 외부에 홍보 광고를 설치함으로써 제대군인지원센터의 잠재적 고객인 군인들에게 제대군인지원센터의 존재를 인지시키고, 전역 후 제대군인지원센터를 통해 취업 등을 도모할 수 있도록 했다. 
지금까지의 제대군인지원센터의 홍보 수단은 리플릿, 홈페이지 등이 주를 이뤘다. 따라서 제대군인지원센터를 제대군인에게 알리는데 일정 부분 한계가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번 광고 사업을 통해 더 많은 제대군인에게 제대군인지원센터의 역할을 알리고, 더 많은 제대군인이 제대군인지원센터를 이용하게 함으로써 제대군인의 취업률 제고와 사회복귀 안착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의정부/김한구 기자 hgkim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