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산업구조 고도화 추진전략 교육’
평택시 ‘산업구조 고도화 추진전략 교육’
  • 강대웅 기자
  • 승인 2020.01.19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시대에 맞는 능력 키운다”

 

평택시가 지난 17일, 남부문화예술회관에서 6급 이상 공무원 및 산업관련 유관기관 담당자 등 350여명 대상으로 ‘평택시 산업구조 고도화 추진전략 교육’ 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12월 완료된 ‘평택시 산업구조 고도화 기본계획 수립 연구 용역’ 결과와 이에 따른 전략, 실행 방안 등을 전직원에게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산업연구원 이원빈 강사의 ‘평택시 경쟁력 분석’과 ‘미래산업 육성 실행전략’ 설명을 시작으로 △수소에너지 수요산업 △차세대 반도체산업 육성 △자동차 산업 육성 △국방산업 고도화 등 평택에 맞는 미래형 산업들과, 단계별 경쟁력강화, 인력 양성, 글로벌 정주여건 개선, 직접투자 활성화 방안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시는 4차 산업시대 새로운 기술 변화에 대응하는 산업 정책이 필요함에 따라 이번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세부 전략을 마련, 평택을 대표할 수 있는 미래 산업과 연관 산업들을 육성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이종호 부시장은 “이번 교육으로 다양하고 전문적인 지식 습득 및 인식의 변화를 통해 항상 발전적인 변화를 추구하길 바란다”면서 “관련부서에서는 미래 평택 산업지도를 바꾸는 분야별 발전 방안과 단기 계획부터 중장기 계획까지 추진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평택/강대웅 기자 kd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