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청, 강좌 다양화 선택 폭 넓힌다
수원교육청, 강좌 다양화 선택 폭 넓힌다
  • 오용화
  • 승인 2020.01.16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의대학 신규기관 업무협약 체결

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형우)은 20일 10시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에서 KBS인재개발원과 경기꿈의대학 신규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교육청은 강좌 다양성을 확보하여 학생들의 강좌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지속적으로 참여기관을 확대하고 있다. 이에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2019년 국제사이버대학교, 삼성전자, 수원화성박물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BS인재개발원은 수원 시내에 위치한 KBS드라마센터 및 방송관련 협약기관 거점시설을 활용하여 다양한 강좌를 개설하여 프로듀서, 방송인, 방송기자 등의 다양한 강좌를 개설할 예정이다. KBS인재개발원은 기존에도 지역의 중ㆍ고등학생들에게 진로 관련 체험교육을 제공해 왔으며, 이번 경기꿈의대학에 새롭게 참여하여 관심있는 고등학생들에게 보다 깊이 있는 진로와 직업관련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KBS인재개발원 조성용 원장은 ”한국의 대표 공영방송국으로서 방송에 관한 노하우를 활용하여 방송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줄 수 있어 의미가 크다.” 라고 언급했다.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이형우 교육장은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경기꿈의대학에 참여 해주는 KBS인재개발원에 깊은 감사를 나타내며 “이번 협약을 통해 요즘 학생들의 주요 관심사인 방송에 관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갖게 되어 의미가 크고, 변화된 환경에 맞는 교육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경험을 통해 적성을 찾는 데 도움이 될 것 ”라고 밝혔다.
수원/오용화 기자 o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