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건강증진 ‘상시운동교실’
주민 건강증진 ‘상시운동교실’
  • 강용희
  • 승인 2020.01.14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양구 장기보건지소 건강증진센터

 

인천 계양구 장기보건지소 건강증진센터에서는 지역주민의 지속적인 운동실천으로 자가건강관리능력 함양 및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2020년 ‘상시운동교실’을 1월 6일부터 운영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장기보건지소는 체계적인 건강관리로 대사증후군 예방관리 및 비만개선에 효과적인 ‘상시건강교실’은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참여자들의 체지방 감소 및 근육량 증가 등 건강이 향상되어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작년 프로그램에 참여한 A 씨는 “현재 사회활동을 하는 문제로 회차가 정해져 있는 운동 프로그램을 참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상시운동교실을 이용하면서 생활체육지도자의 지도에 따라 열심히 운동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감사하고, 최대한 주 2회 운영하는 이 기간을 활용하려 노력한다.”라고 전했다.
생활체육지도사의 세심한 지도에 따라 체성분검사(근육량, 체지방량, 내장비만 등) 실시 및 결과 안내, 기초체력측정, 그에 따른 운동처방, 맨몸 및 세라밴드, 덤벨, 스텝박스 등 운동기구를 이용한 전신복합 근력강화 및 유산소 운동, 스트레칭 및 유연성 증진·코어강화운동 등이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 운영기간은 1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월, 목요일 오전 9시 20분 ~ 10시 20분이며, 대상은 운동 가능한 지역주민(성인) 20명 내외이며 신청 및 문의사항은 장기보건지소 건강증진센터(032-430-7797~9)로 하면 된다.
강용희 기자  kangyh824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