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복지플러스센터 업무설명회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업무설명회
  • 김한구
  • 승인 2020.01.13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고용노동부 의정부지청

 

의정부시(시장 안병용)와 고용노동부 의정부지청은 10일 의정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동 맞춤형복지팀 담당자, 의정부지역자활센터 담당자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업무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동 맞춤형복지팀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의정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동 맞춤형복지팀과의 서비스연계를 강화하고, 저소득 취약계층의 취업지원을 위한 취업성공패키지 사업, 신용불량자들을 위한 서민금융지원 업무, 고용과 복지 연계 서비스 등 복지대상자들이 보다 쉽고 자세하게 취업과 직업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실시했다.

박두수 의정부고용복지플러스 센터장은  “고용과 복지를 담당하는 실무자들이 한자리에 모인 이번 설명회를 통해 의정부시와 의정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의 연계를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 저소득 주민의 고용과 복지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015년 12월에 개소한 의정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는 고용노동부, 의정부시 복지정책과 자활지원팀, 경기동부상공회의소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경기복지재단 경기서민금융복지센터 등이 입주해있으며, 고용과 복지가 한곳에서 실시되는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