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道 시흥시, 공동발전 협약
인천 연수구-道 시흥시, 공동발전 협약
  • 남용우
  • 승인 2020.01.12 13:28
  • icon 조회수 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철연결 등 주민 교통편익 증진 방안

 

인천 연수구는 지난 10일 경기도 시흥시와 ‘상호협력 및 공동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리적으로 밀접한 관계에 있는 두 지방정부 간의 공통 현안과제에 대한 상호협력과 공동발전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날 고남석 연수구청장과 임병택 시흥시장은 인천~안산 간 고속도로(제2외곽) 조기 개설, 전철연결 사업 추진 등 주민 교통편익 증진을 위한 공동 방안을 모색하는데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협약서를 교환했다.

이에 따라 연수구와 시흥시는 향후 공동협의체를 구성하고 각 분야별 실무 TF팀을 운영하여 실질적인 공동발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현재, 연수구와 시흥시는 대학(서울대, 연세대)과 연계한 병원설립, 신산업 메카 육성 등 유사한 현안과제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시흥시가 최근 경제자유구역으로 예비 지정되면서 조성된 두 지방정부간의 공통된 여건들에 대해 고남석 연수구청장과 임병택 시흥시장은 양 지방정부가 상생·발전할 수 있는 방안 모색이 필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오늘 협약은 미시적 관점의 협약에 그치지 않고, 양 지방정부가 다양한 분야의 현안에 대해 국가적·거시적 측면에서 발전적 관계를 설정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양 지방정부가 미래를 같이 나아갈 수 있도록 상생협력을 도모하고 공동 정책과제 발굴과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으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조정식 국회의원(경기 시흥을, 민주당 정책위의장)이 참석하여 협약을 축하했으며, 향후 양 지방정부가 서로의 경쟁력을 높여 상생발전의 선례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남용우 기자 ny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