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가림중, 다목적 체육관 개관식
광명시 가림중, 다목적 체육관 개관식
  • 박교일
  • 승인 2020.01.09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오리로에 위치한 가림중학교(교장 장현숙)는 8일 다목적 체육관 및 급식소 개관식을 가졌다. 2017년부터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주최로 증축 관련 협의를 거쳐 지역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및 유관 기관의 관계자 간담회를 실시하여 2017년과 2018년에 걸쳐 16억 5천 4백만원의 특별교부금을 지원받아 건립됐다.

또한, 2017년 6월 급식실 현대화 지원 사업비 명목으로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13억 6천 9백만원의 특별회계교육비를 지원받았으며 광명시청 교육경비 보조 사업으로 7억원을 지원받아 총37억 2천 3백만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지금의 다목적 체육관 및 급식소 개관을 위한 첫발을 내딛게 됐다.

이날 가림중학교에서는 ‘Way’라는 학생 밴드 공연으로 개관식의 서막을 울렸으며 장현숙 교장의 내빈 소개와 사업경과 보고, 기념사와 정필영 광명교육지원청 교수학습지원과장, 박승원 광명시장이 내빈들을 대표하여 축사를 했다.

가림중학교 다목적체육관의 신축으로 황사 및 미세먼지, 대기질 오염 등 기상악화에도 정상적인 교육과정 운영이 가능해졌으며, 입학식, 졸업식 등 각종 행사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할 수 있는 교육 공간 확보로 다양한 교육활동이 가능하게 됐다. 또한 급식소 및 식당의 신설로 위생적인 환경에서 학생들이 편리하고 안정적인 급식을 제공 받을 수 있게 됨에 따라, 학습에 전념할 수 있는 시설을 확보하여 교육환경에 대한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게 됐다.

가림중학교 장현숙 교장은 ‘학생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마련하는 데에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이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는 가림중학교를 만들어가고 싶다’는 가림채 개관의 소감을 밝혔다. 

광명/박교일기자 park8671@hyund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