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상공회의소 신년 인사회 개최
광명상공회의소 신년 인사회 개최
  • 박교일 기자
  • 승인 2020.01.08 14:28
  • icon 조회수 8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 힘찬 도약 다짐”

광명시는 7일 철산동 퀸웨딩에서 광명상공회의소 주최로 신년 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 인사회에는 박승원 광명시장을 비롯해 박문영 광명상공회의소 회장, 최계동 경기도경제실장, 조미수 광명시의회 의장, 백재현 국회의원, 이언주 국회의원, 정대운 도의원, 유관기관 및 단체장과 기업인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74만평의 부지에 일반 및 첨단산업단지 등이 보상을 위한 행정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첨단산업단지 내에 광명시의 미래를 선도할 강소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TF팀을 구성해서 운영하고 있다”며 “기업인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강소기업을 육성해 지역경제를 탄탄히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문영 광명상공회의소 회장은 “중소기업의 경영환경에 현실적인 어려움이 많지만 과감한 혁신으로 극복해 나가자”면서 “광명ㆍ시흥테크노밸리 조성사업으로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면서 광명경제와 지역기업이 비상할 수 있도록 모두가 힘을 실어 줄 것”을 당부했다.

최계동 경기도경제실장은 “금년 경제전망도 밝지만은 않지만, 상공인 여러분께서 경제활동을 잘 하실 수 있도록 든든한 뒷받침을 해 드리겠다”며 “경기도에서는 상생하는 경제 선순환구조를 만들기 위해 제도와 정책을 잘 다듬고 경제의 허리인 “중소기업”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올해 중소기업의 자금운영과 기술개발, 판로개척을 위해 16억여 원의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며, 기업인, 소상공인 간담회를 통하여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적극적인 지원 대책을 수립하여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광명/박교일 기자 park8671@hyund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