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도심 활성화 주민교육 결실 맺어
원도심 활성화 주민교육 결실 맺어
  • 남용우
  • 승인 2019.12.3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추홀구,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미추홀구 주민 교육이 결실을 맺고 있다.

인천 미추홀구는 구랍 28일 구청 교육장에서 2019년도 미추홀구 도시재생대학 수료식을 열고 33명에게 수료장을 수여했다고 구랍 31일 밝혔다.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구랍 11월 16일부터 12월 28일까지 마을별로 팀을 구성해 매주 토요일 총 7주간 전문가 특강과 선진 사례지역 탐방, 팀별 사업계획 수립 및 발표 과정으로 진행됐다.

마지막 강의는 팀별 사업계획 발표 및 우수팀에 대한 시상이 진행, 최우수상은 주염골마을, 우수상은 독정골마을, 장려상은 제물포역 북부와 제물포역 남부가 각각 수상했다.

도시재생대학 팀별 사업 아이디어를 활용해 2020년도 마을공동체 사업과 소규모 재생사업 신청, 공공기관 사회공헌사업 등 도시재생 관련 사업과 연계할 방침이다.

또 수상자들은 도시재생대학 워크숍 참석 자격부여와 시민공감 기자단 및 마을 서포터즈 활동 자격을 부여할 예정이다. 구는 2020년 상반기에 제2기 도시재생대학을 운영, 주민이 주인이 되는 도시재생사업을 준비해나갈 예정이며, 도시재생뉴딜사업에 더 많은 주민의 참여와 관심을 기대하고 있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수료생들의 우수결과물은 향후 도시재생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향후 도시재생사업 추진과정에도 지속적 참여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남용우 기자 ny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