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道제안 활성화‘우수기관’
부천시, 道제안 활성화‘우수기관’
  • 우호윤 기자
  • 승인 2019.12.15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가 경기도에서 시·군 제안제도 활성화를 위해 실시한 ‘2019 경기도 제안 활성화 시·군평가’에서 처음으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경기도는 지난 10월부터 31개 시·군을 인구 규모에 따라 3개 그룹으로 나눠 정량·정성평가를 실시했다. 그 결과 부천시는 1그룹(50만 이상 대도시)에서 1등을, 전체에서 양주시, 하남시에 이어 3등을 차지해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부천시는 접수 건수, 채택률, 실시율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신규공무원 아이디어 공모전’, ‘창의제안 교육’, ‘불채택 제안 숙성 실무평가반 운영’ 등 차별화된 시책을 추진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신귀현 정책기획과장은 “정책의 최종 수요자인 시민과의 소통을 위한 제안 제도가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적극적인 정책 참여를 유도하고 시민의 의견을 시정에 잘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와 홈페이지(www.bc.go.kr)를 통해 시민의 다양한 제안을 연중 접수한다. 채택된 제안은 심사를 거쳐 최대 100만 원의 부상금을 지급하며 2020년에도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부천/우호윤 기자 yhy@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