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중소기업 육성 제품 전시공간 마련
군포시, 중소기업 육성 제품 전시공간 마련
  • 권영일
  • 승인 2019.12.12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자매도시 中 산동성 린이시

 

군포시가 중국 내 대표적 물류ㆍ유통 거점도시인 산동성 린이시에 지역 내 중소기업 육성ㆍ지원을 위한 제품 전시ㆍ판매 공간을 마련했다.
 시는 이달 초 해외 자매도시인 린이시로 중소기업 판로개척 지원업무 실무자들을 파견, 산동란화그룹이 위탁 운영하는 수입상품성 내에 군포지역 중소기업 9개사가 생산하는 제품 130종을 배치했다고 12일 밝혔다. 시가 지난 10월 린이시와 체결한 경제협력 및 기업교류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 memorandum of underst anding)에 따라 2020년 4월 린이시 수입상품성에 군포지역 중소기업 전용 제품 전시ㆍ판매장을 개설하기에 앞서 현지 소비자들의 반응을 확인하기 위함이다.
앞서 시는 4차례의 중국 방문을 통해 린이시 및 란화그룹 관계자와 전시ㆍ판매장 운영을 협의해 왔으며, 이번 시범운영을 통해 향후 양 도시 간 경제교류 본격화를 위한 계기를 만든다는 방침이다.
한편 시는 중국 린이시에서 현지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2차례 군포지역 중소기업들이 생산한 제품설명회를 개최한 바도 있다.
당시 반응이 좋았던 유디시스템(높낮이 세면대, 싱크대 등 생산)은 이번에 린이시의 초청을 받아 시 공무원들과 동행, 중국시장 진출과 관련한 세부 협의를 진행하며 현지 생산방안까지 검토하는 성과도 거뒀다고 시는 설명했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지역 중소기업들이 성장하려면 해외시장 홍보ㆍ판매가 필요한데, 개별 기업들의 역량이 충분하지 않아 시가 해외 자매도시와 협력해 타결책을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는 지역 기업들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수립ㆍ시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군포/권영일 기자 gyi@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