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이웃 간 더불어 사는 공동체 만들기
평택시, 이웃 간 더불어 사는 공동체 만들기
  • 강대웅
  • 승인 2019.12.12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공동체 한마당,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 시범사업 성과 공유회

평택시가 12일 비전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19 평택시 아파트 공동체 한마당’을 열고 ‘살맛나는 평택, 이웃과 함께살이’를 주제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시범사업 성과 공유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공동주택 내 갈등해소와 이웃 간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만들기를 목표로 2020년부터 시행하는 공동체 활성화 사업의 방향을 설정하고 개선방향을 찾기 위한 ‘2019년 공동체 활성화 시범사업’의 성과 공유를 위해 마련됐으며, 시범사업에 참여한 기획단 등 시민 60여명이 함께 했다. 
보고회는 시범사업에 참여한 우미린 레이크파크·포스코 더샵 마스터뷰 아파트의 ‘제1회 배다리생태마을 이웃사이축제’ 등 3개 사업의 사례발표에 이어 성과와 개선방향을 논의하는 토론과 시범사업에 참여해 공동체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는 주민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정장선 시장은 “평택시에는 많은 공동주택들이 건립되고 해마다 많은 시민들이 입주하고 있어 공간적으로 단절될 수 있는 공동주택에서 이웃 간 소통과 화합이 매우 중요하다”며, “민·관이 함께 머리를 맞대 추진 중인 공동체 활성화 사업으로 공동체적 삶의 가치를 회복하고 이웃과 함께 살고 싶은 공동주택을 만들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재단법인 2.1지속가능재단, 평택YMCA, 자치리더십센터 등과 함께 민관 거버넌스로 전문가 포럼, 공동체 교육, 마을행사기획단 양성, 시범사업 등 공동주택 공동체의 성장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실천 방안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2020년부터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본격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평택/강대웅 기자 kd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