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시설개방 활성화 협약
학교시설개방 활성화 협약
  • 김한구
  • 승인 2019.12.1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의정부교육청-19개 학교

의정부시는 12일 의정부교육지원청에서 의정부교육지원청 및 19개교 학교와 2019년 학교시설개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학교시설 공유 활성화를 위해 그 동안 시가 기울여 온 노력의 성과로, 지역 주민에 대한 학교의 개방을 확대하여 지역과 학교가 상생 협력할 것을 공감하는 자리였다.

협약에 따르면 의정부시는 학교시설 개방을 위한 행정적ㆍ재정적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의정부교육지원청은 학교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시설개방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시설개방학교를 지원한다.

개방시설은 학교 운동장, 체육관, 주차장 등이며, 개방시간은 평일 18시에서 21시, 주말과 공휴일은 9시부터 18시까지로, 협약에 동참한 학교는 초등학교 11개교(경의초, 금오초, 동암초, 동오초, 발곡초, 배영초, 오동초, 의정부신곡초, 의정부초, 의정부호원초, 회룡초), 중학교 5개교(발곡중, 부용중, 송양중, 회룡중, 효자중), 고등학교 3개교(송양고, 의정부공업고, 효자고)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그 간 어려웠던 학교시설 개방을 지방자치단체와 교육지원청이 협력하여 보다 많은 학교가 쉽게 시설을 개방할 수 있도록 했다”라며, “학교가 폐쇄적 공간이 아닌 개방적인 장소로 변모하여 주민들이 끊임없이 모이고 싶은 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의정부/김한구 기자 hgkim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