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 주택건설 신기술 활성화
인천도시공사, 주택건설 신기술 활성화
  • 남용우
  • 승인 2019.12.1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홍보 플랫폼 ‘동반성장 포털’운영

인천도시공사(사장 박인서)는 단지조성·주택건설 관련 정부인증 신기술 및 신공법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동반성장 포털(part ner.imcd.co.kr)’운영을 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동반성장 포털은 민간업체가 가지고 있는 신기술, 신자재, 특허 등을 등록해 도시공사 사업에 적용 가능하도록 하는 온라인 홍보 플랫폼으로, 사이트를 통해 신기술·신자재를 등록하고, 공사 선정 신기술 현황을 조회하는 등 개발업체와의 소통창구 역할을 한다.

도시공사는 신기술·신공법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사용부서에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를 시행한 결과, 보도용 석재맨홀뚜껑 등 신기술 활용이 전년대비 2배 이상 대폭 증가한 36건을 기록했다. 특히 인천지역업체에 가점을 부여함으로써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 및 기술개발 동기부여로, 지역기업과의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해오고 있다.

인천지역 신기술·신자재 개발업체 관계자는 “이번 동반성장 포털을 활용해  자사 제품을 홍보할 수 있고, 실제 설계에 반영되어 신기술·신자재 개발업체에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공사 관계자는 “신기술 홍보 창구인 동반성장 포털에 대한 기술개발업체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도시공사는 지역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기업의 초기판로 확보를 위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용우 기자 ny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