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실내공기질 특별점검”
하남시 “실내공기질 특별점검”
  • 김준규 기자  
  • 승인 2019.12.1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내공기질 당일 측정·사전 대응준비

하남시는 겨울철과 봄철(‘19.12.~’20.3.)에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이 잦아짐에 따라 시민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다중이용시설 실내공기질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특별점검에 따라 어린이집, 노인요양시설, 의료기관 등 총 26개소로 실내공기질 당일 측정 및 사전 대응준비 및 시설점검을 할 예정이다.
실내공기질 측정항목은 미세먼지(PM10, PM2.5), 일산화탄소, 이산화탄소, 폼알데하이드, 휘발성유기화합물, 온도, 습도 등 8개 항목으로 현장에서 측정 후 시설 관리자에게 측정 결과에 대해 안내하고, 결과에 따른 ‘실내공기질’개선사항 및 관리요령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단속이 아닌, 시민의 건강관리 차원의 실질적인 실내공기질 관리수준 향상 목적으로 어린이집의 경우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매뉴얼 비치여부 및 매뉴얼에 따른 공기청정기 등 관리실태도 확인한다. 노인요양시설은 공기청정기 설치 여부 및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행동요령 숙지 여부를 확인 및 환기설비, 공기정화설비 등 시설별로 점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겨울철 실내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많아 불특정다수가 이용하는 시설의 실내공기질 관리에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라며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이 많아질 시기인 만큼, 당일 실내공기질 측정 및 결과에 따른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여 자발적인 관리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하남/김준규 기자
 kjk@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