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FTA센터-김포상의 협약…中企 FTA 활성화 돕는다
경기FTA센터-김포상의 협약…中企 FTA 활성화 돕는다
  • 이천우
  • 승인 2019.12.11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지역FTA활용지원센터(이하 경기FTA센터)는 10일 오후 김포상공회의소와 함께 김포지역 중소기업의 수출 및 FTA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경기FTA센터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원산지증명서 발급기관인 상공회의소와 FTA컨설팅을 무료로 지원하는 FTA센터간 상호협력을 통하여 수출기업의 FTA활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두 기관은 민원인 응대를 위한 공동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원산지증명서 발급 과정에서 서류의 오류가능성을 차단하고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기업이 원하는 경우 경기FTA센터에서 1:1로 관세사를 배정하여 컨설팅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해외마케팅, 무역실무, 수출입통관, FTA 등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에 필요한 주제의 세미나를 연 1회 기획하여 공동 운영하기로 협의했다.
경기FTA센터 신상열 센터장은 “세계적인 FTA 확산추세에 대응하여 FTA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FTA로 시장이 개방됨에 따라 외국의 경쟁물품이 수입되는 것에 대한 대응방법 중 하나는 FTA를 활용한 대외시장 진출이 되어야 할 것”이라며 “농식품, 화장품, 기계 등 어떤 산업인지 불문하고 FTA가 필요하다면 도움을 드리며 김포시 중소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수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