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 20주년 기념식 성료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 20주년 기념식 성료
  • 우호윤
  • 승인 2019.12.05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는 지난 3일 S컨벤션 컨벤션홀에서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 20주년 기념식과 6차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는 지역경제 활성화, 고용 안정 및 실업 극복을 위한 각 주체와의 합의와 협력을 목적으로 1999년 발족했다. 협의회는 20년 동안 전국 최초 생활임금 시행, OECD 노사공동훈련 우수사례 보고, 섹터 특화형 노사 상생 일자리모델 개발 등 전국 모범사례가 되는 정책들을 추진해 새로운 노동환경을 선도하는 사회적 대화 기구로써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고용노동컨퍼런스, 20주년 기념식, 6차 협약식 순으로 진행했다. 고용노동컨퍼런스는 지역 단위 사회적 대화 평가와 발전 방향, 부천지역노사민정 중장기 발전계획, 부천형 생활임금 평가와 설계 등 3가지 주제로 발표와 토론을 진행해 지역의 고민을 나누고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이어진 20주년 기념식에서는 공로자 감사패 전달, 청년일터혁신사례 우수청년기업 시상, 청년창업경진대회 시상을 진행하고 다 함께 20주년 기념 동영상을 시청했다. 기념식 이후 이어진 6차 협약식에서는 부천지역 창의, 혁신, 포용적 미래를 위한 ‘2019 부천 노사민정 일·노동 4.0 공동협약문’을 채택하고 선포했다.
부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