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무요원 소집일자 등 선택 접수
사회복무요원 소집일자 등 선택 접수
  • 김한구
  • 승인 2019.12.04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부병무청, 16일 18시 까지

북부병무지청(지청장 오찬석)은 9일 오전 10시부터 16일 오후 6시까지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해 2020년도 사회복무요원 소집일자ㆍ복무기관 본인선택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소집일자ㆍ복무기관 본인선택’은 병역의무자 본인이 희망하는   소집일자와 복무기관을 직접 신청할 수 있는 제도로써 병역이행의 자율성과 민원편익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신청은 병무청 홈페이지(www.m ma.go.kr)를 통해 할 수 있으며, 결과는 지원횟수, 나이 등 정해진 우선순위에 따라 전산 추첨하여 19일 오후 2시에 공개된다. 

△신청 : 병무청 홈페이지 → 병무민원 → 사회복무 → 소집일자 및 복무기관 본인선택(선발) △결과 : 병무청 홈페이지 → 병무민원 → 사회복무 → 입영(소집)일자/부대 조회

본인선택 시 금융기관의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폰 인증절차를   거쳐야 하며, 해외 유학자 등 국외입영연기자는 나라사랑 이메일 인증 또는 민간 아이핀(I-PIN)으로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병무청 홈페이지-공고/공지‘를 참고하기 바라며, 소집일자ㆍ복무기관 목록은 지방청별로 다르므로 경기북부지역 병역의무자는 '경기북부병무지청 홈페이지-소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주/김한구 기자 hgkim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