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통 방안 모색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통 방안 모색
  • 양평/서형문 기자
  • 승인 2019.12.0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협의체 활성화 행복플러스 워크숍 추진
양평군은 지난 27~28일 강원도 영월군 동강 시스타리조트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행복플러스 워크숍을 추진했다.
양평군은 지난 27~28일 강원도 영월군 동강 시스타리조트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행복플러스 워크숍을 추진했다.

 

양평군은 지난 27~28일 1박 2일로 강원도 영월군 소재 동강 시스타리조트에서 양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2019년 양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플러스 워크숍을 추진했다.
이번 워크숍은 군과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간의 소통과 협력 및  2019년 사업추진결과와 2020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계획 됐다. 
행사는 양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20여명이 참석했으며 첫날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간의 이해를 높이고 원활한 소통을 도모하는‘소통UP’ 교육을, 둘째날은 조직 내 발생하는 상황을 상황극 형태로 관람후 조별로 느낀점을 나누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위원들의 역할에 대하여 담론할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함금옥 양평군 행복돌봄추진단협의회 대표는 “이번 워크숍으로 양평군의 민관협력을 통한 사회보장사업을 위해 군과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 고민하고 소통할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양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양평군의 지역사회보장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민관협력의 컨트롤 타워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역사회보호체계 구축 및 복지자원의 효율적 활동 체계를 조성하기위하여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 및 추진, 읍면 지역특화사업등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양평/서형문 기자 shm@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