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먹골배 수출 선적 무사고’기원 행사
남양주시 ‘먹골배 수출 선적 무사고’기원 행사
  • 김기문 기자
  • 승인 2019.12.01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농가들 자부심갖고 수익창출토록 지속적 노력

 

남양주시 배협의회수출회는 29일 진건읍에 위치한 남양주 먹골배 공동선별장에서 2019년산 신고배 수출 선적을 위한 무사고 기원제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배협의회수출회 회장 및 임원을 중심으로 진행된 가운데, 조광한 남양주시장, 이창희 남양주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소병연 농협중앙회 남양주시지부장, 이명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 TRA) 수출위원 및 수출업체 등이 참석하여 성공적인 수출을 기원했다.
조광한 시장은 먹골배는 세계에 자랑할 수 있는 남양주 대표의 상품이라 할 수 있다. 먹골배를 고부가가치 상품으로 만들기 위해 통일된 브랜드 제작과 특화된 포장 및 마케팅 등을 시가 지원하고, 먹골배 브랜드 프리미엄화를 통해 남양주 배 농가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성복 남양주시 배협의회수출회장은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의 명품배를 생산하여 수출을 활성화 하고 농가 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는 지난 10여 년간 대만, 베트남, 싱가폴 등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먹골배를 수출해왔으며, 우수한 품질의 배 생산과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해 노력해왔다. 현재 남양주에서는 약 350ha에서 340여 농가가 배를 재배하고 있으며, 이중 배협의회수출회 100농가 중심으로 연간 350~400톤가량이 해외로 수출되고 있다.
남양주/김기문 기자 ggm@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