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계수초등학교서 ‘온동네 팝업놀이터’운영
시흥시, 계수초등학교서 ‘온동네 팝업놀이터’운영
  • 정성엽
  • 승인 2019.11.24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어린이들이 마음껏 놀 수 있는 놀이문화를 조성하는 플레이스타트 시흥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1월 22일 계수초등학교에서 「온동네 팝업놀이터」를 운영했다.
팝업놀이터는, 지역특성을 고려하고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우리동네 아이들을 위한 원데이 놀이터를 만들어 주는 놀이 프로그램이다. 연초 공모를 통해 각 지역의 다양한 장소와 다양한 테마의 놀이터로 운영한다. 이번 팝업놀이터는 2019년의 마지막 팝업놀이터였다. 계수초 학부모회에서는 아이들에게 옛 마을 잔치같은 풍성함을 느낄 수 있게 하기위해 평소 접하기 어려운 볏짚을 이용해 자유롭게 놀 수 있는 놀이터를 기획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고민해왔다.
「온동네 팝업놀이터」의 시작은 시립전통예술단과 계수초 풍물동아리의 합동 길놀이로 인근주민들과 교내 학생들에게 알리는 신명나는 풍물놀이였다. 아이들은 운동장 한가운데 미리 준비해둔 볏짚더미 위에 올라앉아 전통놀이공연을 구경 하거나, 볏짚을 쌓아 미끄럼틀을 만드는 등 볏짚을 이용한 자유 놀이를 즐겼다. 연, 투호, 팽이 같은 전통놀잇감도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았다. 또한 운동장 한쪽에서는 학부모회에서 정성스레 준비한 달콤하고 따뜻한 간식거리들이 아이들의 몸을 녹이고, 팝업놀이터에 참여한 지역주민들에게는 여유롭고 행복한 오후를 선물했다. 시는 이번 온동네 팝업놀이터를 마지막으로 2019년 팝업놀이터 사업을 완료했다. 오는 2020년에 진행될 팝업놀이터도 시민이 기획·주도운영하는 팝업놀이터로 운영할 계획이다.
시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