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보건소 전문 자원봉사단 워크숍
구리시, 보건소 전문 자원봉사단 워크숍
  • 김기문 기자
  • 승인 2019.11.19 16:39
  • icon 조회수 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사자 역량 강화 및 봉사 단체별 교류·소통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18일 인창동 소재 스칼라티움에서 구리시보건소의 10개 자원봉사단이 한자리에 모여 ‘2019년 보건소 전문 자원봉사단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봉사자의 역량 강화 및 봉사 단체별 교류와 소통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과 따뜻함이 있는 마을공동체 조성을 위해 활동 중인 ‘발관리·덴티맘’ 등 10개 자원봉사단에서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워크숍에서는 봉사단의 역량 강화를 위해 ‘건강과 행복의 비결’ 특강을 들으며 봉사자 스스로 건강을 지키는 것 역시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했다. 이어 찾아가는 문화예술 공연단 ‘필아모로소 앙상블’의 연주와 합창 공연도 이어져 일 년 동안 수고한 봉사자들에게 힐링의 시간도 제공했다.

또한 지역 사회에 헌신한 우수 자원봉사자로 추천 된 장재석 회원 등 10명에게 구리시장, 구리시 의회의장, 국회의원, 구리시종합자원봉사센터장 표창장을 수여하는 시간도 가졌다

안승남 시장은 “2019년 전문 자원봉사단의 적극적인 봉사 활동으로 구리 시민들이 더 건강해지고, 더 행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에 뜻이 있는 많은 건강 리더를 양성해서 더 따뜻하고 행복한 구리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리시보건소와 연계 된 10개 봉사단은 평소 지역 노인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경로당 등을 방문해 노인 발 관리 봉사 및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불소 양치 홍보 및 불소 용액 배부 봉사 등 구강 건강 증진에도 기여하는 등 지역 사회에서 소외되고 외로운 독거노인 등을 위해 헌신해오고 있다.

구리/김기문 기자 ggm@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