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융합기술교육원 취업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개최
한국폴리텍대학 융합기술교육원 취업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개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11.17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의료시스템과의‘게보린,몬스터 정량분석’ 금상

 

한국폴리텍대학 융합기술교육원(원장 강구홍)은 지난 14일 ‘2019학년도 1기 하이테크(10개월)과정 프로젝트작품 및 취업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본 경진대회는 하이테크(고학력 미취업자 취업연계)과정 재학생들이 학업기간 동안 습득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만든 결과물을 출품하는 자리다. 기업이 요구하는 창의ㆍ능동적인 기술인재 양성을 위하여 매 기수마다 열리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지난 3월에 입학한 재학생들이 참여했으며, 데이터융합SW과의 ‘Speech-Text 변환 및 번역재생’ 등 15점을 비롯하여, 생명의료시스템과 16점, 임베디드시스템과 10점 등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며 자신의 역량을 입증했다.
4차 산업 분야 기술을 활용한 수준 높은 작품이 출품된 가운데 생명의료시스템과의 ‘게보린, 몬스터 정량분석’이 금상, 데이터융합SW과의 ‘UC 사용자 관리 모듈 개발’ 및 임베디드시스템과의 ‘아두이노와 라즈베리파이 기반 통신 및 센서 제어를 통한 스마트팜 구현’이 은상을 수상했다.
강구홍 원장은 시상식에서 “그동안 배운 지식과 기술들을 다양하고 수준 높게 구현한 여러분들이 자랑스럽다. 남은 학업 기간도 열심히 해서, 원하는 곳에 취업하는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융합기술교육원은 고학력 미취업자(4년제 대졸자)를 대상으로 ICT, BT, 응용SW등 4차 산업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는 직업훈련기관이다. 2016년 개원 이래 꾸준히 융합형 인재를 배출하고 있으며, 수료생들의 평균 취업률은 90% 이상이다. 오는 11월 18일부터 빅데이터·핀테크·모바일·인공지능 기반 SW전문가, 바이오QC전문가, 지능 전자 제어 엔지니어 과정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성남/김정현 기자 kj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