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공동체 주민 관심 높이기
마을공동체 주민 관심 높이기
  • 강용희
  • 승인 2019.11.14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 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 ‘상상 아카데미’
마을에서 나와 너를 잇기 등 이론강의, 현장탐방

인천 서구 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센터장 김남녕)는 오는 19일부터 총 4회에 걸쳐 마을공동체 활동에 관심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마을상상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센터는 ‘마을상상아카데미’를 통해 마을공동체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며 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이 전파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강의는 19일, 20일, 26일, 27일로 총 4회 차로 진행된다. 19일, 20일, 26일은 이론 강의로 오전 10시부터 서구청 취업교육관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되며 27일은 인천과 서구의 마을공동체 현장 사례탐방에 나선다. 

이론 강의는 △마을에서 나와 너를 잇기(김지학 한국다양성연구소), △마을에서 나의 가치와 행복 찾기(이승훈 공릉청소년문화정보센터), △‘우리’와 마을을 상상하기(이혜경 인천시마을공동체만들기지원센터)로 구성됐다.

현장 탐방은 서구 관내 공동체인 ‘풀뿌리미디어도서관’의 도란도란 공동체와 ‘청라푸르지오 품앗이 마을학교’ 공동체, 동구의 ‘배다리 생활문화공간 달이네’를 탐방하며 마을공동체의 다양한 활동을 확인할 계획이다. 

관심 있는 주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신청접수는 오는 18일까지 센터 마을지원팀(032-568-5995)으로 전화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체계적인 교육과 지원으로 마을공동체들의 계획과 활동을 최선을 다해 진행해나가겠다”고 전했다.

강용희 기자  kangyh824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