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대,제10회 한국전문인‘사회공헌 대상’수상
신경대,제10회 한국전문인‘사회공헌 대상’수상
  • 박이호 기자
  • 승인 2019.11.13 17:15
  • icon 조회수 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을 위한대학’‘지역사회 공헌대학’방향 호평

 

신경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서진)가 지난 1일 사단법인 한국전문기자협회(중앙회장 김창석)가 선정한 ‘제10회 한국전문인 대상 시상식’에서 사회공헌 부문 대상을 획득했다. 이날 수상은 한국전문기자협회에서 각 분야 전문인을 선정하기 위해 공적 조서와 공약 이행 언론보도내용을 기반으로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심의위원회를 구성하여 전문성, 혁신성, 참신성, 공약실현 가능성 등 3개 분야 25개 세부지표에 따라 환산하여 공모 및 평가를 거친 것이어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신경대학교는‘학생을 위한 대학’, ‘지역사회 공헌대학’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대학의 교육목적인 ‘진리탐구, 인재양성, 사회봉사’를 실현시키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신경대학교는 2017년 화성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영율)와의 업무협약식을 체결한 후, 활발한 활동을 펼쳐온 결과, 같은 해 ‘화성시 제1호 지역사회공헌 선도학교’로 지정됐다. 이 후, 교내 재학생들 뿐 아니라 교수 및 교직원 등 모든 구성원의 지역사회공헌 봉사 마인드 구축 및 실천, 그리고 지역사회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및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실제로 신경대학교에서는 2017년-경기도체육대회/제1회 화성시붐-UP박람회/제8회화성시동요대회, 2018년-찾아가는맞춤형복지마을/풍년농사지원전국동시스타트업/2018효마라톤/제2회화성시붐-UP박람회/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2018화성시청소년마을축제/제9회화성시동요대회, 2019년-제1회화성시사랑나눔축제/화성시어린이날한마음축제/제20회화성효마라톤/제3회화성시붐-UP박람회 등 지난 3년간 화성시 뿐 아니라 인근 광역단체에서 주관 및 주최하는 수많은 행사에 직접 참여하여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지역민들과 소통하고 그들과 함께 행복을 나누고 있다. 

화성/박이호 기자 pi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