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공동체 한마당 우수마을상
마을공동체 한마당 우수마을상
  • 이양희
  • 승인 2019.11.1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 ‘키다리 아줌마와 아저씨’

지난 9일 경기인재개발원에서 열린 2019 경기마을공동체 한마당에서 의왕시 삼동을 중심으로 활동 중인‘키다리 아줌마와 아저씨(대표 이은경)’단체가 우수 활동사례로 선정돼 도지사상인‘우수마을상’을 수상했다.

경기도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경기도 내 공동체 활동의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시군별 추천을 통해 1차 서면심사 후 최종 20개 단체가 2차 현장심사에 참가한 가운데 이날 발표와 시상이 이뤄졌다. ‘키다리 아줌마와 아저씨’는 2017년 전국적으로 이슈가 된 깔창 생리대 사건을 계기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여성청소년들을 위한 위생용품을 지원하는 활동을 시작했으며, 후원금 모금을 위해 매년 마을장터를 운영 중에 있다.

이번 활동 결과로 15명의 여성청소년들이 지속적으로 위생용품을 지원받고 있으며, 지금까지 약 160여명의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시 마을만들기 사업에 선정돼 5백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으며 더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홍석완 시 도시개발과장은“앞으로 지역 내에 우수한 사례들이 적극적으로 발굴돼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마을만들기 등 공동체 활동에 대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의왕/이양희 기자 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