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중장년 폐렴구균 예방접종 사업
저소득 중장년 폐렴구균 예방접종 사업
  • 강대웅
  • 승인 2019.11.11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 원평동 사회보장협의체

평택시 원평동(동장 김정섭)은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원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 위원장 김민서)에서 관내 저소득 중장년 나홀로 세대를 위한 폐렴구균 예방접종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중장년층에게 필수 예방접종 중 하나인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비용이 부담이 되어 미루는 저소득 중장년 나홀로 세대를 위한 것으로 김민서 위원장의 아이디어를 평택행복나눔본부를 제출하여 총 21명이 지원을 받게 됐다. 

원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직접 사업계획서 제출은 물론, 만성질환이 있거나 면역력 저하가 우려되는 허약한 나홀로 중장년 계층을 발굴 후 병원까지 동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김정섭 동장은 “예방접종은 어르신이나 아동의 전유물로 생각하기 쉽지만, 모든 계층 특히 중장년층에게는 건강을 위한 필수 사업임에도 간과하기 쉬웠는데 이렇게 아이디어와 동행서비스까지 제공해주신 원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원평동 행정복지센터도 건강한 원평동 만들기를 위해 행정 지원과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택행복나눔본부에서는 사업의 필요성과 타당성을 검토해 원평동 뿐 아니라 평택시 전역으로 사업대상을 확대하여 총 31명을 지원했다.

평택/강대웅 기자 kd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