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안중청소년문화의집 북큐레이터동아리 ‘B.M.W’재능기부
평택 안중청소년문화의집 북큐레이터동아리 ‘B.M.W’재능기부
  • 강대웅 기자
  • 승인 2019.11.05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재)평택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안중청소년문화의집 소속 북큐레이터동아리 ‘B.M.W’은 10월 5일부터 10월 26일까지 지역 초등청소년 대상으로 재능기부 활동을 했다.

재능기부 활동은 북큐레이터동아리의 특색을 살려 초등 청소년 권장도서를 소개해주고 책의 내용과 공예 활동을 접목하여 청소년들의 흥미를 유발했다.

총 4회기로 진행된 활동 내용은 △‘내친구 모모’ 책속의 동물 클레이 공예 활동 △‘빵사러 가는 길에’ 캐릭터 책갈피 만들기 △‘시골쥐와 도시쥐’ 캐릭터 비즈 공예 △‘무지개떡 괴물’ 캐릭터 슬라임 만들기 순으로 진행이 됐다.

북큐레이터동아리 최윤서(중 1)회장은 “책을 통해 어떤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 할 수 있을지 단원들과 많은 고민을 했었다.”며 “고민한 만큼 활동에 같이 참여한 청소년들이 재밌어 하고 회기가 지날수록 친근하게 다가와 주는 모습이 기분이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활동에 참가한 김다혜(초 1) 청소년은 “모든 활동들이 다 재미있었지만 특히 마지막 슬라임 활동이 정말 재미있었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안중청소년문화의집 윤호영 지도자는 “10월 매주 토요일마다 쉬지 않고 재능기부 활동을 준비하고 운영한 단원들이 대견스러우며 또 활동하는 내내 힘든 내색 없이 웃으면서 즐기는 모습에 단원들의 열정을 볼 수 있었다.”고 전했다.

평택/강대웅 기자 kd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