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교육지원센터,종합운동장 일부공간 유치
하남교육지원센터,종합운동장 일부공간 유치
  • 김준규 기자
  • 승인 2019.10.31 14:08
  • icon 조회수 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중 설립 추진 목표

하남시는 지난 9월 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춘경, 이하‘교육지원청’)에서 지원 요청한 하남시종합운동장 1층 일부 공간에‘하남교육지원센터’를 한시적으로 제공키로 결정하고 11월 중 설립 추진을 목표로 교육지원청과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당초 교육청에서 교육지원센터 업무 공간 자체 확보가 어렵다는 의견에 따라 시 소유 공공청사 내 적정공간을 확보하여 제공하고자 여러 장소를 검토해왔다.

시 관계자는 열악한 청사여건으로 적정공간을 마련할 수 없어 자칫‘하남교육지원센터’설치가 장기화 될 수 있었으나 △미사·위례·감일지구 등 택지개발사업으로 인구 증가에 따른 교육지원청 민원 증가 △미사강변도시의 난제인 과밀학급 해소 추진 △학교 밖 청소년 및 학부모 등 교육지원청 위센터(Wee center)이용 시민의 불편 개선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해 불가피하게‘하남시종합운동장’으로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하남교육지원센터 설립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하남시와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및 지역의 정치권 모두가 하남의 교육발전을 위해 한마음 한 뜻으로 함께 추진하여 이뤄낸 결과물로 평가되어진다.

하남교육지원센터가 개소되면 위센터(Wee center, 교육청 학교안전망구축사업) 이전 및 일부‘인·허가’업무처리 등 민원 행정편의와 하남시 교육수요 증가에 대응함으로써 교육행정의 질적 향상을 기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하남시는 하남교육지원센터 개소에 발맞추어 미사강변도시 과밀학급 문제 및 교육현안 사업을 교육지원청과 협력적 교육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며, 12월4일‘혁신교육지구 추진 설명회’및 ‘과밀학급 해소 추진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예정으로 하남시 교육여건 개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하남/김준규 기자 kjk@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