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성포동 ‘가을소나타’성료
안산 성포동 ‘가을소나타’성료
  • 홍승호 기자
  • 승인 2019.10.28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잠재능력 개발·건전한 여가문화 조성 행복한 주말 선물

 

안산시 상록구 성포동 행정복지센터는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홍영화) 주관으로 노적봉폭포공원 장미원 일원에서 ‘제8회 성포동 가을소나타’ 마을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주민과 함께하는 노적봉 가을축제’를 주제로 26일 개최된 행사는 500여명의 주민이 찾은 가운데, 관내에 위치한 성포초, 경일초, 성포고등학교 학생 동아리 및 주민 동아리 팀들이 직접 참여한 주민참여형 공연과 초청공연, 체험ㆍ부대행사 등으로 진행됐다.

공연무대는 식전 공연으로 ‘이야기가 있는 클래식 음악회’, ‘아리랑 장구난타’ 공연으로 품격 있는 시작을 알렸다.

기념식에 이어 관내 동아리 학생들의 사물놀이, 방송댄스 무대와 함께 초청공연팀인 ‘오리지널 마인드’팀의 퍼포먼스 공연, 경희태권도팀의 무술 공연, 외국인들로 구성된 ‘인터네셔널 영드림즈’의 난타ㆍ춤 공연, 벌룬마임쇼, 성악, 통기타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졌다. 아울러 주민자치 경연대회에서 특별상을 받은 어쿠스틱 통기타ㆍ하모니카 팀의 축하무대도 이어져 인상 깊은 무대가 연출됐다.

또한, 직능단체의 협조로 캘리그라피ㆍ페이스페인팅, 우드버닝, 수제비누만들기, 이웃돕기 수세미판매 등 체험행사와 나눔행사도 했으며, 가족과 함께 나온 분들에게 즉석 사진도 찍어주고 액자를 제작해주는 부대행사를 가져 참석한 주민들에게 따뜻한 추억의 시간도 제공했다.

홍영화 주민자치위원장은 “학생들이 직접 공연도 참여하고 주민들도 다양한 공연, 체험부스를  즐기면서 모두에게 좋은 추억을 만든 자리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해 더욱 많은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국 성포동장은 "이번 가을소나타 행사를 통해 참여 학생들에게는 직접 공연을 만들어가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주민들에게는 화합의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의 잠재능력 개발과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산/홍승호 기자 shhong474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