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곁에 최용신’주제 선생의 꿈·정신 체험
‘당신 곁에 최용신’주제 선생의 꿈·정신 체험
  • 홍승호 기자
  • 승인 2019.10.24 15:37
  • icon 조회수 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오는 26일 상록수문화제 개최

안산시는 매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시민들과 함께 추억을 쌓아온 ‘상록수문화제’를 오는 26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상록수문화제는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방지를 위해 기념행사와 차 없는 거리 행사가 취소되는 등 행사 규모와 프로그램을 축소해 운영된다.

오는 26일 오후 1시 최용신기념관이 위치한 상록수공원에서 열리는 ‘제7회 상록수문화제’는 올해 최용신 탄생 110주년을 맞아 ‘당신 곁에 최용신’을 주제로 우리 곁에 살아있는 선생의 꿈과 정신을 기억하는 의미를 담아 구성됐다.

행사 개최를 알리는 경쾌한 퍼레이드 공연을 시작으로 ‘박물관·미술관 체험박람회’, 경기도 무형문화재 ‘옥로주·옥장 체험’ 등 체험프로그램이 오후 1시부터 진행된다. 오후 2시부터는 ‘듣고 보고 이야기 나누는’ 버스킹 팀들의 무대가 펼쳐진다.

상록수공원 곳곳에는 올 한 해 동안 최용신기념관에서 진행한 프로그램의 결과물이 전시된다. 전시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교를 방문해 진행한 ‘찾아가는 최용신기념관’ △상록초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한 ‘학교연계프로그램’ △청소년 교육프로그램 ‘한번쯤은 히어로’ △시니어 프로그램 ‘상록수 여름나기’ △체험전시실 월별 프로그램 등이다.

오후 5시부터는 메인 공연으로 국가보훈처의 현충시설 지원사업으로 선정돼 최용신 탄생 110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창작뮤지컬 ‘샘골강습소 최선생’이 공연된다.

시 관계자는 “행사 축소에 따라 기념행사와 일부 프로그램이 취소됐지만 주요 프로그램은 규모를 줄여 예정대로 진행하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7회 상록수문화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안산시 홈페이지, 최용신기념관 홈페이지(choiyongsin .ansa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전화는 031-481-3040로 하면 된다.

안산/홍승호 기자 shhong474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