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경찰, 화마 덮친 현장서 노부부 구조
파주경찰, 화마 덮친 현장서 노부부 구조
  • 안성기 기자
  • 승인 2019.10.16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경찰서(서장 이철민)는, 16일 02시경 파주시 야동동 풀무골로 가구공장에서 걷잡을 수 없는 화재가 발생했다.

출동 경찰관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 약 130여평 공장에 검은 연기와 함께 불길이 치솟으며 인근 인가로 불이 번지고 있는 위급한 상황이였고, 인근주민들은 공장 바로 뒤편 가옥에 거동이 불편한 노부부가 살고 있다며 다급히 구조 요청을 했다

해당 가옥은 불이 꺼진 상태로 있었으며, 출동 경찰관이 문을 두드려도 인기척이 없어 문을 강제로 개방하여 가옥에 진입, 방에서 잠들고 있던 80대 노부부를 발견했다.

할아버지가 거동이 불편하여 신속한 대피가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자 경찰관은 즉시 등에 업고 밖으로 대피하여 구조했다. 다행히 노부부는 건강에는 이상이 없는 상태이다.

금촌지구대 소속 출동경찰관 순경 김00 ”노부부의 건강에 이상이 없어 정말 다행“이라며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것은 경찰관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라고 말했다. 

불길은 노부부 구조 후 가옥으로 번져 전소됐다.파주경찰서장은 “불길이 가옥에 번졌을 때 거동이 불편한 노부부가 대피를 못할 수 있었는데, 출동 경찰관의 신속한 판단으로 시민의 생명을 구할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파주경찰은 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파주/안성기 기자 asg@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