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청소년,글로벌리더‘첫걸음’
고양시 청소년,글로벌리더‘첫걸음’
  • 안성기 기자
  • 승인 2019.10.16 15:13
  • icon 조회수 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차 세대네트워크 1차 오리엔테이션 개최

고양시는 지난 12일 킨텍스 제2전시장 408호에서 올해 활동주제인 ‘도시재생·기후변화·MICE산업’의 국내활동 및 해외연수를 위한‘2019 고양글로벌차세대 네트워크’ 1차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올해 고양글로벌차세대네트워크 회원은 지난 8월 21일부터 9월 20일까지 모집공고를 통해 중·고·대학생 40명이 선발됐으며, 3번의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충분한 사전 준비 후 11월 4일부터 9일까지 4박6일간 싱가포르·말레이시아의 주요 도시재생 선진사례와 친환경시설 및 복합MICE단지와 전시장을 견학할 예정이다. 또한 말레이시아 국제학교와 싱가포르 NUS 국립대학 및 대한민국 대사관에 방문해 학생교류와 특강참여 및 글로벌리더와의 만남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연수생들은 해외연수 전 총 3회의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하게 되며, 지난 12일 첫 오리엔테이션에서 5개 팀으로 나눠 리더십 강화프로그램 이수 및 팀별로 활동주제를 선정하고 발표를 하는 것으로 올해 활동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

2차 오리엔테이션은 19일, 3차는 26일에 고양시청 평화누리실에서 예정돼 있으며 연수생들은 ‘도시재생·기후변화·MICE산업’교육 및 ‘민간외교관·SNS활용’ 강연 등에 참가하고 팀별 활동 주제에 따른 계획 및 미션을 수립·발표하며 내실 있는 해외연수가 이행될 수 있도록 사전준비를 할 예정이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한 연수생 5팀 중 한 팀은 팀명을 ‘싱가포르 뿌셔조’로 정하고 “싱가포르의 선진·성공 사례를 철저히 조사해 우리시 도새재생과 MICE산업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볼 것”이라며 이번 연수에 대한 강한 의욕과 포부를 밝혔다

고양/안성기 기자 asg@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